2011/01/31

야후! 아시아, 뷰티 관련 검색 트렌드 결과 발표

 
 

– 아시아지역, 성형에뜨거운관심보여필러주사, 보톡스등이최고인기검색어로등극
– 한국의 인기 뷰티 검색어는 양악수술, 보톡스, 다이어트로 몸매보다 얼굴 관리에 초점
– 온라인 생활의 중심 야후! 통해 국가별 최신 인기 키워드 및 향후 트렌드까지 가늠해

[보도자료제공일] 2011년1월31일(월) - 신년맞이새로운시작을위해아시아소비자들은외모를아름답게꾸미는방법을찾고있었다. 야후! 아시아는오늘대만, 한국, 홍콩, 동남아시아를포함한아시아지역온라인사용자들의최신뷰티관련검색트렌드결과를발표했다.

야후! 아시아의최신뷰티트렌드조사결과에따르면기술이발전할수록성형수술은더이상많은돈이들거나감추고싶은일이아니라는인식이확대되고있다. 아시아에서가장인기있는검색키워드는 '히알루론산(레스틸렌)필러주사' 및 '보톡스'로점심시간을이용해간단히시술받을수있는미세성형이아시아전체에서놀라울정도로인기가급부상한것을볼수있다.

한편, 아시아전역공통적으로성형수술에대한관심이뜨거웠지만뷰티관련인기검색트렌드결과는국가마다큰문화적차이를보였다. 한국, 홍콩및동남아시아국가에서는모두몸매가꾸기에관심이많았지만선호하는해결방법에는극명한차이를보였는데, 홍콩사람들은자연스러운방법을선호해 '요가'가몸매관리분야최다검색어로나타난반면한국사람들은효과적인방법을찾는경향이높아 '지방흡입'이몸매관리검색키워드순위 1위에올랐다.

특정관심분야또한국가마다달랐다. 완벽한계란형얼굴을가지고있는한국연예인들의영향으로한국에서는'양악수술'이가장인기있는검색트렌드였고, 홍콩은아시아금융중심지이자도시국가의바쁜현대인의생활, 특히금융관리산업의높은중압감을반영하듯 '탈모'가가장큰걱정거리였다. 반면동남아시아국가들에서는덥고습한날씨때문에가슴관리에더욱관심을갖고있었다.한편대만에서는가슴골을많이노출한연예인이언론의이슈가되며인기를얻자, '가슴골'이 '출세라인(business line)'으로불리며 2010년최고핫뷰티키워드로의열풍을이끌었다.

한국의뷰티핫이슈는양악수술, 몸매에서얼굴로, 얼굴과몸매도세분화한검색어가인기
아시아전체와한국의결과를비교하면한국사용자들은 '몸짱'보다는 '얼짱'으로관심을돌렸다. 2009년 12월에는다이어트, 지방흡입이인기검색어상위를차지한반면, 2010년 12월은양악수술, 보톡스가더인기리에검색되었다. 최근다수의유명연예인들이양악수술을받으며세간의관심을받음에따라오히려관련부위의돌출입, 주걱턱, 광대뼈등의키워드검색빈도는감소했는데, 실제로'양악수술'의전년대비증감율은1,356%로 2011년에도양악수술에대한관심이지속될것으로예상된다.

국내성형관련검색트렌드는더욱세분화되었다. 가령, 코성형은코끝/매부리코/쁘띠코/휜코등으로, 피부관리역시보톡스/필링/여드름/다크써클등의보다구체적인키워드로검색되고있다. 다이어트관련키워드역시 '00부위살빼는법' 등직접적인검색어가인기이며, 헤어케어와관련해서도단순탈모치료보다가발/모발이식등의검색수치가09년12월대비더욱높아졌다.

한편, 이러한구체적인성형트렌드의변화와대조적으로2009년대비 2010년연말의성형관련전체검색수치는오히려 32% 감소한것도눈여겨볼만하다. 그배경중하나로세제개편을들고있는데,2010년부터는치료와무관한미용•성형수술비용이소득공제대상에서제외되어소비자의부담이늘었기때문이라는분석이다.

김대선야후! 코리아대표이사는"이번발표는글로벌야후! 및야후! 서치마케팅의방대한파트너네트워크를기반으로하여, 뷰티에대한최신트렌드와인기주제를반영하고있을뿐만아니라이를통해 2011년트렌드까지가늠해볼수있는지표"라설명하며, "야후!는전세계수십억인구가매일관심인물과주제를검색하는사용자의온라인생활의중심으로, 야후!에서제공하는검색결과및인터넷사용패턴을살펴보면전세계소비자의관심사를확인할수있다"고덧붙였다.


 

   * 뉴스요약


 

원문기사 및 출처 : http://www.e2cast.com/article.view.htm?c=it&nm=1097

뉴스제목 : 야후! 아시아, 뷰티 관련 검색 트렌드 결과 발표

키워드 : 야후,yahoo,검색어,검색키워드,뷰티트렌드,성형

최종등록 : 2011.01.31

야후! 아시아의최신뷰티트렌드조사결과에따르면기술이발전할수록성형수술은더이상많은돈이들거나감추고싶은일이아니라는인식이확대되고있다. 아시아에서가장인기있는검색키워드는 '히알루론산(레스틸렌)필러주사' 및 '보톡스'로점심시간을이용해간단히시술받을수있는미세성형이아시아전체에서놀라울정도로인기가급부상한것을볼수있다. 한편, 아시아전역공통적으로성형수술에대한관심이뜨거웠지만뷰티관련인기검색트렌드결과는국가마다큰문화적차이를보였다. 한국, 홍콩및동남아시아국가에서는모두몸매가꾸기에관심이많았지


 

   * 관련뉴스


 

[검색(포털)] 사용자와 함께 소통하는 야후!의 놀이터로 오세요! 야후! 코리아, 아시아 최초 브랜드스토리 오픈

  - TAG : 야후코리아,검색,포털,사용자,소통,브랜드,스토리,오픈,놀이터,온라인,경품


 

[검색(포털)] "고향 가는 길, 자녀 위한 아이패드 필수 애플리케이션" '야후! 꾸러기' 아이패드앱 프로모션 진행

  - TAG : 야후코리아,설맞이,학습,동영상,상품,아이폰,꾸러기,메가팩,아이패드,컨텐츠


 

[소프트웨어(S/W)] 야후! 아시아, 뷰티 관련 검색 트렌드 결과 발표

  - TAG : 야후,yahoo,검색어,검색키워드,뷰티트렌드,성형


 


 

* 보도자료 작성/문의 (TEL 02-363-9909)

* 자료제공 : 이투캐스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