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2/06

LG전자, 빠르고 강한 신입사원 키운다

■'Fast, Strong & Smart' 슬로건에 맞는 인재 육성
■전 신입사원 대상 집중 직무역량교육 실시
■사업본부 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확대

 
- 빠른 준비 : R&D베이직, 집중 직무역량교육
- 강한 실행력 : DIY수료식
- 스마트한 업무 : 리드마이셀프, 자기성장과정


LG전자가 책임감을 갖고 똑똑하게 업무를 끝까지 해낼 수 있는 신입사원을 키운다.
LG전자는 지난 1월 'Fast, Strong & Smart'라는 새 슬로건을 발표하고 빠른 준비, 강한 열정과 독한 실행력, 집중적인 업무에 기반한 일과 삶의 균형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신입사원이 회사가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사업본부 별 맞춤형 교육도 강화키로 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2개월간의 기본교육 외에 R&D, 재무, 회계, 마케팅 등 해당 분야에 대해 2주에서 8주까지 집중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한다. 
빠르게 준비하고 독하게 실행하려면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역량이 바탕이 돼야 한다는 것이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의 취지다.
기존 신입사원 교육이 마케팅, 판매, 구매, 생산 등 회사 전반의 업무를 경험해 사업전체를 이해하는데 집중했다면, 올해부터는 해당 분야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만들어내는 실행력에 초점을 맞췄다.

-AE사업본부는 R&D분야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각 연구소와 연계한 '신입 R&D Basic 과정'을 신설하고 공통이론과 연구소별 실습을 함께 병행한다. 작년에 비해 이번 과정의 교육 시간도 50% 늘었다.
AE사업본부는 R&D분야의 신입사원들에게 연구개발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사업에 대해 빠르게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HE사업본부의 경우는 신입사원 스스로 자신의 교육 수료식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DIY 수료식'을 새로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신입사원들은 팀을 만들어 팀 별 주제를 정하고 역할 분담에서 운영비용까지 직접 교육 수료식을 진행한다.
이는 신입사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끝까지 업무를 추진하게 하는 능력을 배양한다는 취지다.
-HA사업본부에서는 올해부터 선배사원들이 신입사원들의 회사생활, 대인관계, 경력관리, 업무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자기성장과정' 프로그램을 신입사원부터 입사 1년 차 사원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MC사업본부의 경우는 자신의 가치와 비전을 바탕으로 책임을 갖고 회사 업무에 몰입 할 수 있는 전사 교육 프로그램인 '리드 마이셀프(Lead Myself)'를 올해부터 사업본부에 맞게 특화해 교육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비전과 계획을 세우고 회사의 비전에 맞춰 회사와 자신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기적 안목을 갖게 해 준다.
HA사업본부와 MC사업본부는 신입사원들이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삶과 일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입사원들에게 업무를 빠르게 준비하고, 강하게 추진해 스마트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새로운 LG전자 교육체계의 지향점이다.


 


 

※ 뉴스요약

- 원문기사 및 출처 : http://www.e2cast.com/article.view.htm?c=it&nm=1142

- 뉴스제목 : LG전자, 빠르고 강한 신입사원 키운다

- 키워드 : LG전자,엘지,가전,컴퓨터,모니터,노트북,휴대전화,스마트폰,

- 최종등록 : 2011.02.06

LG전자가 책임감을 갖고 똑똑하게 업무를 끝까지 해낼 수 있는 신입사원을 키운다. LG전자는 지난 1월 'Fast, Strong & Smart'라는 새 슬로건을 발표하고 빠른 준비, 강한 열정과 독한 실행력, 집중적인 업무에 기반한 일과 삶의 균형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신입사원이 회사가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사업본부 별 맞춤형 교육도 강화키로 했다. LG


 

※ 관련뉴스


 

ⓔ 보도자료 작성 배포/수신 문의 : TEL 02-363-9909

ⓔ 자료제공 : 이투캐스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