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02

옥션, 알뜰 쿠폰족 알고 보니 ‘30대’가 가장 많아

고물가∙고유가로 인해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쿠폰족', 알고 보니 3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외식∙미용∙생활 이용권 할인 판매하는 '옥션 e-쿠폰'코너 30대가 42%차지
- 구매 성장률 역시 전년 대비 45%로, 20대 성장률(23%)대비 빠른 속도로 늘고 있어

옥션(www.auction.co.kr)이 최근 2년간 외식∙미용∙생활 이용권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e-쿠폰'코너 이용객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42%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e-쿠폰' 코너는 피자, 커피 도넛 등 외식 상품권을 비롯, 찜질방, 편의점에 이르기까지 옥션 사이트를 통해 평균 20~30%할인된 가격에 상품 교환권을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할인 쿠폰 코너다. 쇼핑몰에서 일반 물품을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후 쿠폰을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거나 인쇄해 해당 매장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옥션 내 온라인 쿠폰 이용자중 30대는 무려 42%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20대의 이용률은 28%, 40대는 18%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30대의 경우, 커피∙도넛∙케익 등 간식류(25%) 할인 교환권을 가장 많이 구입하고 있었으며, 햄버거(23%), 피자(2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30대의 경우 직장인 비중이 가장 높은 연령대로, 커피 등의 소비가 가장 많은 만큼 할인 쿠폰도 꼼꼼하게 챙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대의 경우 '피자'할인 교환권(27%)을, 어린 자녀를 둔 40대의 경우 햄버거(35%)할인 교환권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밖에도, 30대의 'e-쿠폰'코너 내 구매 성장률은 전년 대비 45%가량으로, 20대 성장률(23%) 대비 빠른 속도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 신사업추진팀 김지현 팀장은 "각종 할인 쿠폰은 학생 등 10~20대가 더 많이 이용할 것이라는 편견을 뒤엎는 결과다"며, "30대의 경우, 내 집 마련 등 소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 연령대로, 작은 소비까지도 할인혜택을 알뜰히 따지는 등 고물가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남성의 'e-쿠폰'이용 비중도 48%인 절반 수준으로, 이 역시 할인 쿠폰은 여성이 대부분 많이 사용할 것이라는 편견이 깨진 결과였다.


 

News Summary

고물가∙고유가로 인해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쿠폰족', 알고 보니 3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www.auction.co.kr)이 최근 2년간 외식∙미용∙생활 이용권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e-쿠폰'코너 이용객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42%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e-쿠폰' 코너는 피자, 커피 도넛 등 외식 상품권을 비롯, 찜질방, 편의점

원문기사 및 출처 : http://www.e2cast.com/article.view.htm?c=shopping&nm=270

키워드 : 옥션,auction,오픈마켓,경매,온라인쇼핑,이베이,ebay,알뜰쿠폰족,알고보니,30대가장많아

최종등록 : 2011년 03월 02일


 


 

뉴스,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수신 문의(02-363-9909) : news@e2cast.com

뉴스출처 : 이투캐스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