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가 3월 13일(일)~19일(토) 주간 인기차트를 발표했다. 각각 가슴을 테마로 한 케이윌과 휘성이 각각 1,2위를 차지한 데 이어, 대형 가수들의 음원이 10위권 내에 새로 진입했다.
먼저 1위는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올라온 절대감성 케이윌이 차지했다. 타이틀 '가슴이 뛴다'는 지난주 8위로 핫 데뷔를 한데 이어 단숨에 1위까지 올라가는 저력을 보였다. 이어 2위는 케이윌의 '절친'이자 모창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휘성의 '가슴 시린 이야기'가 랭크됐다. 휘성 특유의 그루브하면서도 파워풀한 보컬, 그리고 비스트 용준형의 랩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지난주 정상을 차지했던 대한건아 현빈의 '가질 수 없는 너'는 순위가 조금 하락해 3위에 머물렀다. 2위에서 1위를 눈 앞에 뒀던 시크릿 송지은의 '미친거니'는 케이윌과 휘성에 밀려 4위로 떨어졌다. 화려한 컴백과 함께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빅뱅의 'Tonight'은 다양한 신보효과로 인해 5위로 순위가 하락했으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는 6위에 랭크됐다. 환상 하모니 SG워너비의 '고작'은 7위로 차트에 첫 데뷔했고, 최근 연기로 대중들과 호흡 중인 다비치는 '한사람'을통해 지난주보다 34계단 뛰어오른 8위에 올랐다. 이밖에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후쿠야마 마사하루의 곡을 리메이크한 감성돌 2AM의 '최고의 사랑'이 9위를, 아시아의 별 동방신기의 '이것만은 알고 가(Before U Go)'가 Top 10의 마지막에 자리했다.
10위권 밖의 신곡들을 살펴보면 먼데이키즈와 가비엔제이의 '사랑은 똑같다'가 16위에 올라왔다. 김보경의 '봄처럼'이 30위, 인피니트의 'Nothing's Over'가 39위, 드라마 <49일> OST인 나비의 '느낌이 와'가 41위로 눈에 띄었다. 다음주는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부터 7위를 휩쓴 바 있는 화제의 TV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의 음원들과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 씨엔블루의 1집 수록곡이 Top 10에 새롭게 자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벅스 주간차트는 매주 일요일 0시에서 토요일 24시까지의 내역을 집계한다. 1주 동안 벅스에서 서비스되는 곡의 듣기 및 다운로드 횟수를 50 대 50의 비율로 총합을 내 신뢰도를 높였다.
한편, 벅스 홈페이지의 주간 TOP100(http://music.bugs.co.kr/chart/bugs/top1000) 코너를 방문하면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확인 및 음원 다운로드 등이 가능하다.
Relations 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