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잘 키우는 스마트한 쇼핑비법"
- 롯데닷컴, 유아동박람회 기간 중 육아용품 소비 트렌드 파악
3월 한달 간 롯데닷컴에서 진행된 유아동박람회가 종료됐다. 작년 박람회에 비해 28% 이상 매출이 증가한 롯데닷컴은 2011년 육아용품 소비 트렌드가 '스마트(S.M.A.R.T)'로 집약된다고 밝혔다.
2011 육아 트렌드는 스마트(S.M.A.R.T)
◊ Safe ; 안전성 더욱 강화
유모차나 카시트와 같은 유아동 외출용품은 값이 좀 나가더라도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수입 유모차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안정감과 탁월한 핸들링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이 찾는 추세. 실제로 롯데닷컴에서는 최근 한 달간 수입 유모차 매출이 지난 해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 Multifunctional ; 다양한 기능으로 실용성 UP
하나의 제품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은 경제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육아용품으로도 확산되는 추세다. 이태리 명품 유아가구 브랜드 팔리가 최근 선보인 '이클레티카 내추럴'은 간단한 동작만으로 안전가드를 분리•장착하고 좌석 부분은 2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해 유아용 식탁의자, 성인용 의자, 스툴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Attractive ; 디자인은 옵션이 아닌 필수
유아동 용품은 단순히 아이가 사용하는 것을 넘어 엄마를 돋보이게 해 주는 패션아이템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롯데닷컴 유아동박람회 기간에는 '페투니아 다이퍼백(기저귀가방)'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미국 엄마들 사이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다이퍼백은 아이가 커서 더 이상 기저귀 가방이 필요 없을 때에도 캐주얼하게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Remarkable ; 엄마를 사로잡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아기를 위한 용품만큼 엄마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도 다양해졌다. 아기를 목욕시키는 일은 초보엄마가 가장 힘들어 하는 것 중 하나. 프랑스 유아용품 브랜드 써모베이비는 아기목욕 보조 용품 '베이비 쿤'을 내놔 엄마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단에 고무로 된 압축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욕조 또는 바닥에 밀착시켜 엄마 혼자서도 쉽게 아기를 목욕시킬 수 있다. 수면코디 제품 '아이코자'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코자'는 산모와 아이를 위한 세계 최초의 수면 코디네이터로 아이가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수면주기를 바로잡아 주는 제품이다.
◊ Trusty ; 친환경 인증마크로 아이 건강 OK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질환이 증가하면서 친환경, 오가닉, 유기농 키워드는 매년 강조되고 있다. 명품 오가닉 스킨 케어 에바비바는 화학성분이 전혀 없는 베이비 전용 '두피케어 세트(샴푸+크래들 캡 오일)'를 선보였다. 에바비바는 미국 농무부(USDA)의 유기농 인증마크를 받은 제품이다.
매년 유아동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는 롯데닷컴 이정민 매니저는 "전년 박람회 때와 비교해 보다 글로벌화된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다"면서 "롯데닷컴에서는 육아에 꼭 필요한 필수품과 가장 핫 한 이슈 또한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News Summary
3월 한달 간 롯데닷컴에서 진행된 유아동박람회가 종료됐다. 작년 박람회에 비해 28% 이상 매출이 증가한 롯데닷컴은 2011년 육아용품 소비 트렌드가 '스마트(S.M.A.R.T)'로 집약된다고 밝혔다. 유모차나 카시트와 같은 유아동 외출용품은 값이 좀 나가더라도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수입 유모차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안정감과 탁월한 핸들링이 입소
- 원문기사 및 출처 : http://www.e2cast.com/article.view.htm?p=3960
- 롯데닷컴,lotte,롯데백화점,온라인쇼핑몰,온라인몰,유아동박람회,육아용품
Relations News
롯데닷컴, 2011 육아 트렌드는 '스마트(S.M.A.R.T)'
롯데홈쇼핑, 이사∙결혼 시즌 빅(Big) 이벤트 스타트!
뉴스출처 : 이투캐스트™ (뉴스,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수신 문의(02-363-9909) : news@e2cas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