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영국서 판매 시작 등 글로벌 브랜드 도약 !
- 빌리프, 영국 에딘버러 매장 2곳 입점 등 유럽시장 진출 시험무대 주목
- 올 2월 롯데 본점 입점, 가로수길 로드숍 오픈 등 국내 성장세 가속화
LG생활건강의 백화점 허브화장품 '빌리프' 가 업계 처음으로 허브의 본고장인 영국에 진출하는 등 유럽시장에 본격 수출된다.
영국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 위치한 네이피어스사의 '스톡브릿지(Stockbridge) 매장'과 '브리스토(Bristo) 매장' 등 2군데에서 빌리프 제품 총 50여 품목 중 35여 품목이 4월 1일부터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천연 허브화장품 '빌리프'는 1860년 영국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 처음 허브 클리닉샵을 연 허브전문가 '덩컨 네이피어(Duncan Napier)'의 허브 조제기법과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빌리프'는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그들만의 천연허브 포뮬라를 화장품 포뮬라에 적용, 지난해 8월 청량리 롯데백화점을 시작으로 올 2월에는 화장품 시장의 성공척도가 되는 롯데 본점에 입점하는 등 무서운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다. 빌리프의 영국 진출은 지난해 '네이피어스'의 경영진이 '빌리프' 론칭을 기념해 한국시장을 방문한 뒤 결정됐다.
'네이피어스'는 그들의 허브원료를 바탕으로 탄생한 '빌리프' 의 뛰어난 제품력과 철학이 담긴 세련된 디자인 등에 매료되었고, 유럽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판단, LG측에 전격 수입을 요청해 이뤄진 매우 독특한 역수출 사례라 할 수 있다. 네이피어스사의 디앳킨슨 사장은 "150년에 걸친 네이피어스의 전통과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고 '유해성분'은 최대한 배제해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포장과 치장을 최소화했다.
빌리프는 영국 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충분히 통할 만한 잠재력을 지녔다. 우리 매장에서 판매하게 되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천연허브의 선진국으로 유명한 영국 스코틀랜드는 허브 산업이 중요한 전통 요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허브에 대한 진단, 처방, 조제 등이 국가 자격 검증을 획득한 전문 허벌리스트에 의해 행해지는 등 허브산업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전통 요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이처럼 허브의 본고장인 영국에서 LG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허브원료를 화장품으로 구현한 '빌리프'의 제품력과 효능 등에 주목한 것은 '빌리프'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적중한 데 있다.
'빌리프'는 '네피어스'의 전통 허브추출방식과 제조 포뮬라를 화장품에 그대로 적용하면서도, 보습, 탄력, 브라이트닝 등에 효과를 보이는 천연 유효성분과 허브콤플렉스 등의 첨가량을 용기 앞면에 과감하게 표시, 신뢰도를 높이는 전략을 내세웠다. 또한, 전통 허브 조제기법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피부고민에 맞도록 안전하게 효능을 극대화시킨 '트루 허브 포뮬라' 를 개발,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합성방부제, 합성색소, 합성향, 광물유, 동물유래성분 등을 최소화 했다. 이외에도 단순한 용기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포장을 없애며, 1~6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을 고집하는 등 매우 실용적인 천연허브 화장품을 표방했다.
영국 진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그 행보는 주목할 만하다. 올 2월에는 롯데본점 입점을 시작으로, 일산, 분당 등 총 6개 백화점 입점을 완료하며, 유명 외국 브랜드인 '오리진스' '클라란스' '아베다' '록시땅' 등의 점당 평균매출을 웃도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18일에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빌리프 로드숍'을 오픈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곳에 빌리프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써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자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프레스티지 마케팅 나유정 상무는 "빌리프의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 미국, 유럽 등의 서구 선진국 등에서 인정을 받게 된다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영국을 시작으로 5월에는 베트남 시장 명품 백화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권 선진 시장에서도 빌리프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8월 론칭한 빌리프는 '믿다'라는 의미의 believe에서 유래했다. 명사형인 belief와 같은 발음으로 '원료' '처방' '안전성' 등에서 빌리프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믿음'과 '신념'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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