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HP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자이퉁'에서 '강력추천' 상품으로 선정
- 소형 승용차용 타이어 '옵티모 K715', 세계 최고 권위의 ADAC 테스트에서 우수 등급 획득
- 한국타이어, 지속적인 R&D 투자 통해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 높여나갈 것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비교테스트에서 잇따라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UHP: 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Ventus S1 evo)'는 독일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이 실시한 타이어 성능비교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강력 추천 (Very Recommendable)'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 자동차클럽(Allegmeiner Deutscher Automobil Club, 이하 ADAC)'의 타이어 성능 비교테스트에서도 한국타이어의 유럽 수출용 타이어인 '옵티모 K715 (Optimo K715)'가 미쉐린, 컨티넨탈 등과 함께 우수 등급인 'Good'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유럽에서 판매되는 총 14개 브랜드의 초고성능타이어를 대상으로 한 '아우토자이퉁' 테스트에서는 아우디 A3 차량에 17인치(225/45R17)타이어를 장착,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상에서 핸들링, 제동, 연비, 승차감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벤투스 S1 에보'는 이번 테스트에서 안전운전에 큰 영향을 주는 젖은 노면 핸들링 및 제동성능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음은 물론 연비 및 승차감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또한, 총 17개의 타이어 브랜드가 참가한 ADAC의 타이어 비교 성능테스트에서는 한국타이어의 `옵티모 K715`가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 소음, 연료소비, 마모 등의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마케팅본부장 조현식 사장은 "해외 유력 전문지 테스트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 최고의 수준임이 입증되고 있다"며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로 기술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아우토자이퉁, ADAC 이외에도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auto motor und sport),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 구테 파르트(Gute Fahrt) 등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최고의 타이어라는 찬사를 받아왔으며, 지난해 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의 사계절타이어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의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Ventus S1 evo)
벤투스 S1 evo는 모든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핸들링, 제동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타이어로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향상시키고 회전저항을 낮춰 연비 절감을 가져다 준다. 또한 3D 파도형 직선 그루브는 빗길 주행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운행시 발생할 수 있는 수막현상의 위험성을 최소화해주고,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리브형(Rib) 패턴을 통해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 옵티모 K715 (Optimo K715)
옵티모 K715`는 마모 성능을 강화하고 연비효율을 향상시킨 소형 승용차용 타이어로 한국타이어의 획기적인 기술인 사다리꼴 형상이론(TCT) 기술과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를 통해 정숙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낮은 회전 저항을 통해 바퀴와 노면간 저항력을 줄여 연비 향상과 CO2 저감을 실현했으며 최적화된 타이어트레드 설계를 통해 마모 성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음은 줄이고,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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