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4/25

롯데홈쇼핑, 품질사고 예방관리 강화

고객
만족도
향상의
바탕은 '품질
'!


SEOUL, KOREA (E2CAST,
이투캐스트™) -- <News>

- 원산지
점검, 공인검사기관
의뢰, 암행주문

매월
품질
조사
-
품질
불합격
상품
대상
방송
보류
또는
중단
조치
-
품질불만율
기준치
초과
상품에
대한
삼진아웃제
적용
-
품질로
인한
고객
불만율
전년
동기(1~3) 대비 15% 감소
-
협력사
대상
품질사고
예방교육
정기
실시

롯데홈쇼핑(대표:
, www.lotteimall.com)
제품으로
인한
사고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
품질사고
예방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전
예방관리
정책의
일환으로
모든
판매상품에
대한
하반기
원산지
점검을
비롯해
의약외품, 화장품, 전기매트, 폐자재
가구
16
품목을
대상으로
공인검사기관
의뢰, 암행주문을
통한
자율안전인증
확인, 제조사
실사
등을
매월
품목을
정해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섬유
제품의 KC(Korea Certification, 국가통합인증) 안전요건
확인, 보석
장신구
진위여부
확인, 롯데안전센터를
통한
식품
점검
등은
상시
진행하고
있다. 검사
결과에
따라
품질
불합격
상품은
방송
보류
또는
중단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사내
공지를
통해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직원이
공유하고
있다.

특히
롯데홈쇼핑은
자체
품질불만율
허용치
초과
상품에
대해 1-OUT
적용, 허용치 3
초과
또는
한계치
초과시
삼진아웃을
적용해
판매를
중단하는

엄격하게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결과 1분기에만
품질로
인한
고객
불만율이
작년
동기
대비
15% 감소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품질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신규
진입
업체와
기존거래
협력사를
대상으로
매주
품질사고
예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상품군별로
품질검사
가이드
라인, 사고
위험성, 사고
사례, 주요
관리사항
등을
상세하게
교육해
고객들이
믿고
찾을

있는
우수한
제품
생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같은
적극적인
품질사고
예방관리는 '고객이
기준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품질
지향', '고객
지향'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롯데홈쇼핑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 특히
롯데홈쇼핑
품질연구센터는
자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의
품질관리

개선을
책임지며, 고객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품질연구센터
차은광
센터장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
판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이라며, "특히
롯데홈쇼핑은 SD(표준화질)보다
해상도가
4배나
높은 HD방송으로
제품의
외관이
적나라하게
화면에
노출되어
품질에
더욱
신경
쓰지
않을

없다.", "앞으로
상품군별
체계적인
품질
관리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
시켜
나가겠다"
말했다.


News Summary


 

롯데홈쇼핑(대표:
, www.lotteimall.com)
제품으로
인한
사고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
품질사고
예방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전
예방관리
정책의
일환으로
모든
판매상품에
대한
하반기
원산지
점검을
비롯해
의약외품, 화장품, 전기매트, 폐자재
가구
16
품목을
대상으로

- 원문기사

출처 :
http://www.e2cast.com/article.view.htm?p=5394

- 롯데홈쇼핑,lotteimall,TV홈쇼핑,인터넷쇼핑몰,온라인몰고객
만족도
,
향상,바탕,품질,품질사고,예방관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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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품질사고 예방관리 강화|작성자
이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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