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선도적인 글로벌 고성능 아날로그 IC 설계 및 제조사인 오스트리아마이크로 시스템즈 (지사장: 양창수)는 자사의 자동차용 LIDAR (Laser-based obstacle recognition, 레이저 기반 장애물 인식) 시스템용 ASIC 칩셋이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콘티넨탈에 의해 채택되어 현재 대량생산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LIDAR 시스템은 자동차의 앞쪽으로 약 8 미터 영역을 밝히도록 백미러에 눈에 보이지 않는 레이저를 사용한다. 가까이에 있는 자동차나 보행자와 같은 장애물로부터 반사된 빛은 거리를 측정하는데 사용된다. 거리가 너무 가까운 경우 시스템은 자동 브레이크를 가동한다. 이 안전 기능은 OEM 제조사들이 "city-safety" 혹은 "active city stop"이라는 문구로 표기하고 있는데 LIDAR 시스템은 액티브 세이피티 기능의 제품 중 양산에 들어가는 첫 제품이다.
빛은 단 1 나노세컨드 동안 30Cm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빠른 속도 측정 기술이 요구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의 칩셋은 3채널 고속 증폭기와 고속 혼합 신호 IC을 구성한다. 증폭기 IC는 백미러에 위치한 포토다이오드 리시버 어레이로부터 반사된 빛 신호를 탐지한다.
이 제품은 최대 70 GHz의 전송 주파수를 제공하는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0.35 um SiGe (Silicon-Germanium) 기술을 사용해 제조되었다. 혼합 신호 IC 는 매우 고속의 3채널 플래쉬 ADC를 포함하는 0.35 um CMOS로 제조되어 있다. 복잡한 상태 기계는 레이저를 제어하고 빛을 측정하는 시간을 단속한다. 이 칩셋은 고속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 유닛의 MCU와 통신한다.
News Summary
선도적인 글로벌 고성능 아날로그 IC 설계 및 제조사인 오스트리아마이크로 시스템즈는 자사의 자동차용 LIDAR 시스템용 ASIC 칩셋이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콘티넨탈에 의해 채택되어 현재 대량생산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LIDAR 시스템은 자동차의 앞쪽으로 약 8 미터 영역을 밝히도록 백미러에 눈에 보이지 않는 레이저를 사용한다. 가까이에 있는 자동차나 보행자와 같은 장애물로부터 반사된 빛은 거리를 측정하는데 사용된다. 거리가 너무 가까운
- 원문기사 및 출처 : http://www.e2cast.com/article.view.htm?p=6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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