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병원 및 건강 정보 콘텐츠 강화를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신뢰도 높은 병원 콘텐츠 확보로 이용자들의 건강 관련 니즈 충족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전문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은 24일 오후 서초동 소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김정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임이사 및 문효은 다음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신력 있는 건강정보에 대한 이용자들의 알권리 보장 및 정보이용 접근성 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다음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보유하고 있는 ▶진료과목, 병상수, 의료장비 등의 병원상세정보, ▶병원에서 실시한 수술, 처치, 약제 등을 바탕으로 한 병원평가정보, ▶다빈도, 만성질환 정보, ▶수술 종류에 따른 진료비, 입원일수 등의 다양하고 유용한 건강 전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다음은 이러한 건강 전문 콘텐츠를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다음 검색 및 지도 서비스 등과 연계하여 이용자들이 건강 관련 검색 시 궁금해했던 내용들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 이상민 컨텐츠본부장은 "이번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의 제휴를 통해 병원평가정보, 병원 진료비 정보 등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정보들을 다음 검색, 지도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 기관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검색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임이사는 "국민의 건강정보에 대한 욕구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는 만큼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서비스를 통해 건강정보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지난 1월 전문 의학 정보 강화를 위해 서울아산병원과 제휴했으며, 서울아산병원 웹사이트(http://www.amc.seoul.kr)에서 제공하는 질병 관련 증상이나 식이요법, 동영상 등 질병별 다양한 콘텐츠를 3월말부터 함께 서비스할 예정이다.
Gallery News |
Relations 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